지난 KMU People 보기

프린트하기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 계명대에 장학금 500만원 전달

-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 교내 재활용품을 모아 재원 마련, 2000년 11월에 조직해 지금까지 매년 장학금과 봉사활동 이어와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단장 황석주)이 계명대(총장 신일희)에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5월 23(월) 오전 11시, 계명대 성서캠퍼스 본관 접견실에서 신일희 계명대 총장, 황석주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황석주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장은 “학교에서 나오는 폐품들로 마련한 돈이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되돌려 줘야 한다는 생각에 장학금을 기부하게 됐다.”며, “최근 들어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학생들이 많은 것 같다. 이들이 걱정하지 않고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기부 의사를 전했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하루 이틀도 아니고 20년이 넘게 이런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진정한 마음이 없이는 절대로 할 수 없는 일이다.”며, “계명대의 창립정신 역시 나눔과 봉사인 만큼 이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모습에 존경의 마음을 가지게 된다. 기부해 주신 장학금은 소중한 곳에 사용하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은 계명대 건물 및 조경관리 등을 담당하는 50여 명의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이 마련한 성금은 매일 학교에서 나오는 폐지, 플라스틱, 고철 등 재활용자원을 모아 판매한 돈으로 지난 2000년부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연말 지역 소재 사회복지관에 쌀 1톤을 전달하고 있으며, 매달 4명의 불우한 학생을 선발해 10만원씩 장학금도 후원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독거노인, 조손가정, 장애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과 결식아동 및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급식소, 비인가 아동시설(공부방 등), 미자립 센터 등을 지원하는 등 선행을 이어오다 이러한 소식이 알려지면서 2014년 ‘제4기 국민추천포상’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420/ 2022_05_24 촬영/ 편집/ 대외홍보팀

지난 KMU People 보기 

제25회 계명교사상에 박오원, 도규태 교사 수상  교육연구분야 박오원 교사(포항흥해공업고), 학생 및 진로지도 분야 도규태(경북대사범대부설고) 교사, 수상자로 선정

계명대, 김옥열 ㈜화신 회장에게 명예공학박사 학위 수여  계명대, 5월 11일 오전 11시, 김옥렬 ㈜화신 회장 명예공학박사 학위수여식 행사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