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KMU People 보기

프린트하기

계명대 신일희 총장, 주한 이탈리아 명예영사 임명돼...

2009.1.19(월) 19시 한국패션센터서 열린 한국·이탈리아 협회 정기총회 통해

레제리 주한 이탈리아 대사로부터 임명장 받아...

TBC 뉴스(1월 19일자) 방송보기

 


  계명대 신일희 총장이 ‘주한 이탈리아 명예영사’직을 수행하게 된다.

  레제리 주한 이탈리아 대사는 19일(월) 오후 7시, 한국패션센터에서 열린 한국, 이탈리아 협회(회장:함정웅) 정기총회 행사 중 마련된 별도의 수여식을 통해 이탈리아 정부와 대한민국 외교통상부가 인가하는 ‘주한 이탈리아 명예영사’임명장을 신총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임명은 지난 2006년 1월 한이협회 창립에 큰 역할을 담당했을 뿐 아니라 향후 양국간 민간차원의 우호관계 증진에 있어 발휘될 신총장의 민간외교 역량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행사는 함정웅 한이협회 회장을 비롯해 이인중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문신자 대구가톨릭대학교 미래지식포럼 원장 및 1백여명의 한이협회, 한우(한국우즈벡)협회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신일희 총장은 지난 1999년부터 2005년까지 스웨덴 명예영사로도 활동, 스웨덴 국왕으로부터 외교공로훈장을 받기도 했으며 2005년 10월에는 폴란드 명예영사로 임명, 1989년 폴란드와의 수교 이래 첫 폴란드 명예영사의 영예와 함께 우리나라 민간외교 분야에 있어 비중있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

  신 총장은 임명장 수여식 직후 “수도권이 아닌 지역에서 명예영사직을 맡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함과 동시에 강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특히 지역의 국제화와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다각적인 민간외교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128/ 2009/ 01/ 촬영/ 편집/ 홍보팀

지난 KMU People 보기 

서울시를 내 마음대로 디자인한다  ‘필름낭비’팀, 2010디자인 수도 서울 UCC 페스티벌 공모전 대상

모자(母子) 대학생의 아름다운 동행  “엄마와 같은 강의실에서 공부 기대돼..”, “아들덕에 늦깍이 대학생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