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KMU People 보기

프린트하기

미국문화체험 설레요!! ‘학생 리더 위한 미국연수’ 본교 김경실 학생 지역 유일 합격

  미국 국무부 지원 프로그램인 '학생 리더를 위한 미국 연수'에 참여할 15명의 대학생들이 12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남영동에 위치한 주한 미국대사관 공보과에 모여 참석증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이 프로그램은 한국 대학생 참가자들이 다음달 3일부터 2월 15일까지 6주 동안 미 시카고 대학에 머물면서 미국의 정치체제, 문화와 역사 등을 체험토록 계획된 것. 선발된 학생들은 교수 추천서와 영문 에세이, 영어 인터뷰 등을 통해 1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지역에선 유일하게 뽑힌 계명대 김경실(미국학과 2년) 학생은 "교수님 추천으로 우연하게 지원하게 됐는데 운좋게 합격했다."면서 "뉴욕, 워싱턴, 필라델피아 등 여러 곳을 구경할 기회를 갖게 돼 설렌다."고 말했다.

  1월 3일부터 2월 15일까지 시카고에서 6주과정 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항공료, 체재비, 학비를 비롯해 워싱턴 DC, 뉴욕 등지의 탐방비용까지 전액 국무부에서 100% 지원된다.

  주한 미국대사관 이지윤 선임 전문위원은 "미 국무부에서 한국 대학생들에게 미국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주고자 마련한 것"이라면서 "올해뿐만 아니라 내년에도 이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66/ 2006/ 12/ 촬영/ 편집/ 홍보팀

지난 KMU People 보기 

“계명대 애니메이션과 각종 공모전 대거 수상해”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전, 청소년 문화예술대전, 플레이 애니메이션 공모전등에서 연이은 수상 쾌거...

계명대‘카드라’팀, 공모전 1등, 따뜻한 마음도 1등  상금 중 일부(100만원)를 어려운 학우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