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HOT News 보기

프린트하기

계명대, ‘2008년 정부초청 외국인 학부장학생 위탁대학’ 선정...

- 계명대, 연 10명의 유학생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돼...

- 대상 유학생 5년간 항공료, 등록금, 생활비 등 전액 국비 지원 프로그램...

- “KISS, CCAP 등 국제화프로그램 어필, 지속적인 확대발전으로 외국유학생 유치 총력 기울일 것”

  계명대가 국제교육진흥원(교육인적자원부 소속)에서 주관하는 ‘2008학년도 대한민국 정부초청 외국인 학부장학생 프로그램’ 위탁대학으로 최근 선정됐다.

  ‘정부초청 외국인학부장학생 프로그램’은 국제교육진흥원에서 일정인원의 외국학생을 선발, 지정된 국내 대학에 위탁하고 한국어연수 1년과 학사학위과정 4년 등 총 5년 기간동안 등록금을 비롯해 항공료, 생활비, 연구비, 의료보험료 등 모든 경비를 지원하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프로그램이다. 세계 170개 대학과의 활발한 교환학생 교류와 KISS(계명대 외국인 장학생) 프로그램, CCAP(외국인과함께하는 문화교실)와 같은 계명대의 앞선 국제지원시스템이 평가에서 많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계명대는 이 프로그램의 위탁대학으로 선정받기 위해 지난 2월 국제화 전략과 시설 등의 내용이 포함된 보고서를 제출하고 면밀한 현장방문 평가를 받은 후 최근 위탁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로서 계명대는 1년 단위의 평가를 통해 최소 매해 10명의 외국인 유학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됐다.

  계명대 김신혜(국제부장) 교수는 “외국인 유학생의 경우는 대학 정원 외 인원으로 포함되므로 각 대학마다 유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게 현실”이라고 말했다. 김교수는 “계명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50명(연 10명)증원의 효과를 보게 됐으며 향후 GSGS1010(외국인교수 10%, 외국인학생 10%)과 같은 색깔있는 국제전략과 지원 인프라를 더욱 확대발전시켜 유학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096/ 2008/ 03/ 촬영/ 편집/ 홍보팀

지난 HOT News 보기 

프랑스 5개도시에 태권도 외교 펼치다 계명대 태권도 시범단 20여명, 겨울방학을 이용해 프랑스 순회 시범공연 열어...

지역 대학생 기업, 세계의 문 두드린다. 계명대 학생기업 ‘FM스튜디오’, 19일부터 프랑스 최대 소재 전시회 ‘인디고’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