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HOT News 보기

프린트하기

“강의실에서 수업받고 공모전으로 실습하고...”

- 계명대 ‘건축디자인’과목 수강생 21명 전원이 공모전 입상해 눈길...

- 대한건축학회가 주최 DA2007 전국 공모전, 최우수, 우수, 특선, 입선 등 수상...

- “창의적인 사고력 강조하는 실습위주 수업 효과 거둬...”

  김장한(건축학 2년), 이혜영(건축학 2년) 학생으로 구성된 ‘아키-라이트’팀은 ‘블랙 앤 화이트’라는 제목의 3D 동영상 작품을 제출, “빛을 도입한 모듈하우스(이동형 건물)를 주제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달라지는 빛의 느낌을 건축물에 잘 표현했다”는 평을 받으며 디지털 건축 이미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지양(건축학 2년), 금경민(건축학 2년), 윤연경(건축학 2년) 학생으로 구성된 ‘원’팀은 ‘Never different'라는 인터넷과 가상현실 기반의 유비쿼터스 작품을 제출해 디지털 건축컨텐츠/어플리케이션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이준희(건축학 2년)씨 등 16명의 작품은 특선 및 입선작으로 선정됐다.

  계명대 권지훈(건축학부) 교수는 “디자인에 대한 공부와 더불어 그것을 그려내는 도구인 3D프로그램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이 수업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응모할 것을 권유했다”며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습을 강조하는 이러한 수업이 매년 전국 유수의 건축 관련 공모전에서 대거 수상하는 등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분석했다.

  전국 100여개 팀이 참가해 파일, 동영상, 경쟁 프리젠테이션 등 총 3차에 걸쳐 진행된 이번대회의 시상식은 오는 18일 대한건축학회(서울)에서 있을 예정이다.

088/ 2007/ 12/ 촬영/ 편집/ 홍보팀

지난 HOT News 보기 

계명대, 수도권 지역 활동 활발히 펼쳐... 산업디자인과 , 미디어아트대학 등 재학생 작품 발표회 서울서 잇따라 열어...

계명대 창업동아리 ‘라이너스’팀 전국 1위 기염... "제8회 대한민국 대학생 벤처창업 경진대회"에서 1위에 입상해 서울대 총장상과 1,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