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HOT News 보기

프린트하기

계명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2005.9.22(목) 14:30부터 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에서 거행

- 계명대 재학생 25명, 지역고교 재학생 10명에게 3천여만원의 장학증서 수여해...

  계명장학재단에서는 2005년 장학대상자를 선발하고 9월 22일(목) 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지역 고등학생 및 교사, 법인임원 및 150여명의 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계명대학교 재학생 및 지역고교 재학생 35명에게 총 3천여만원의 장학증서 및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계명장학재단 신일희(申一熙)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성취결과에 근거한 장학금이 아니라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가능성의 개발을 인정하여 수여했다”면서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젊은이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학증서를 받은 손혜민(여. 기계ㆍ자동차공학부 2학년)학생은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균형있는 지식을 탐구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히고 “졸업 후 자동차분야의 최고 엔지니어가 되고 싶다 ”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학술진흥을 도우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93년에 설립된 계명장학재단은 현재까지 총 170여명의 학생에게 1억 3천여만원의 장학금과 연구비를 지급하였다.

  특히 2004년 7월 현대ㆍ기아자동차그룹 정몽구회장이 평생을 교육과 계명동산을 위해 헌신한 고 신태식 계명대 명예총장의 유지가 계승되기를 바라면서 계명대 자동차 관련학과와 연구개발 인력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50억원을 계명장학재단에 기증함에 따라 장학사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계명장학재단 류무하(柳茂夏. 50세) 사무국장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에게 본 재단 장학금이 자그마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재단의 효율적인 운용을 통해 내년부터는 장학지급 가능금액이 1억 6천만 원을 웃돌 것”으로 내다봤다.

029/ 2005/ 09/ 촬영/ 편집/ 홍보팀

지난 HOT News 보기

계명대학교, 195억원 규모 산업자원부 지역혁신센터(RIC) 2006년도 사업 선정 지역혁신센터(RIC)사업은 산업자원부 기술혁신센터(TIC)사업과 과학기술부 지역협력연구센터(RRC)사업을 연계·통합한 신규 사업모델로써...

(주)매트릭스투비, 계명대에 ‘전자무역통합 솔루션’ 2억원 상당 기증 ㈜매트릭스2B는 자사 최신 전자무역 통합 솔루션인 Matrix2*Trade(시가 2억원 상당) 소프트웨어를 계명대에 무상 기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