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숙명여대와 학술교류 협정 맺어                           지난 Hotnews 보기



경기대, 숙명여대와 학술교류 협정 맺어
- 대학간 유대강화, 지역간 조화와 협력기여 -

 계명대는 최근 대학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교육·학술·문화·연구분야에 관한 심도있는 교류를 통하여 교육 및 대학의 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간의 조화와 협력을 꾀하기 위해 경기대학교 및 숙명여자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을 맺었다.

 지난 4월 11일 오후 2시 성서캠퍼스 본관 대회의실에서 거행된 협정식에는 경기대 손종국 총장을 비롯한 20여명의 경기대측 방문단과 계명대 보직교수,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서명한 협정서에는 양교간의 교수교류, 학생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개최, 학술정보 및 자료교환, 행정정보의 상호교환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이경숙)와는 4월 15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행정관리 분야의 정보와 교육 및 학술연구분야의 각종 자료 및 정보제공에 협력하기로 하고, 학생의 현장실습 등에 필요한 각종 시설을 상호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도서관 이용은 물론 소장하고 있는 자료의 열람, 자료의 검색, 자료의 교환에 상호 협력하고, 외국대학과의 각종 교류활동 등에 상호협력하거나 공동으로 행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양 학교에서 획득한 학점을 상호 인정하기로 했다.

 계명대는 2003년 4월 현재 연계교육 협정, BK21사업 교류 협정, 학술교류 협정 등의 분야에서 총 전국 40여개교와 교류협정을 맺고있다.


홍보팀 Tel: (053) 580-6032~6034, Fax: (053)580-6035
E-mail comments to hongbo@km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