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캠퍼스 구축 협약 체결                                           지난 Hotnews 보기



모바일캠퍼스 구축 협약 체결
- 최첨단 유무선 통합서비스, 초고속 무선인터넷 서비스 실시 -

 계명대학교는 KT, KTF와 1월 8일 모바일캠퍼스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2003학년도 1학기부터 유·무선 통신 통합 서비스인 ⓝZONE와 초고속 무선인터넷 서비스인 NESPOT를 제공할 예정이다.

 KTF(016)의 ⓝZONE 서비스는 유·무선 통신 통합 서비스로써 현 유선교환기에 무선교환기(WPABX)와 기지국을 설치하여 캠퍼스 내에서 유선전화와 무선전화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협약에 따라 KTF(016)에 가입한 계명대 학생, 교직원은 캠퍼스 내에서 학생 및 교직원 서로간의 교내 무선전화 통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휴대폰으로 무선 인터넷에 접속하여 성적 조회, 수강신청 조회 등의 다양한 학사업무 및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학생들의 가입신청은 서비스가 개통되는 올 3월부터 받을 예정이다.

 또한, KT와 초고속 무선인터넷(NESPOT) 서비스 협약에 따라 도서관, 학생회관, 공학관 등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건물에 Access Point를 설치하여 무선랜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캠퍼스 내에서 노트북, PDA 등으로 실내·외 장소의 제한 없이 초고속 무선인터넷을 이용하여 교내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점차적으로 서비스 업무와 장소를 확대할 계획이다.


홍보팀 Tel: (053) 580-6032~6034, Fax: (053)580-6035
E-mail comments to hongbo@kmu.ac.kr